본문 바로가기

육아연구소

[육아연구소]아이기질검사 _상상육아, 양육솔루션검사 후기

728x90
SMALL

 

 

 

 

아이 훈육 및 교육에 관련된 영상들을 많이 찾아보며, 아이의 기질에 대해 알고 있는게 도움이 된다는 말은 들었다.

 

해볼까 생각은 했지만 굳이.... 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지 않던 찰나에아이 어린이집에서 기질검사를 무료로 할 수 있도록 무료 코드를 줘서 하게되었다!

 

지불은 어린이집에서 했다고 하고, 약 25000원의 검사라고 한다.

 

 

 

 

기질이란?

 

1. 인격이나 성격의 특징

- 사람이나 동물의 성격, 성향, 기질은 그 개인의 특징적인 성격이나 성격적 특성을 나타낸다.

 

2. 자연이나 물질의 속성

- 자연현상이나 물체의 특성이나 성질을 나타낼 때 사용

 

아이의 기질이란, 아이가 가진 개인의 특징적인 성격이나 성격적 특성을 말하는 것이다.

 

 

 

내가 기질검사를 한 곳은

 

상상육아https://www.gogoimom.com/

 

상상육아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아이 맞춤 양육솔루션서비스 부모자신감에 날개를 달다, 상상육아

www.gogoimom.com

 

 

 

 

검사이름은 TPST 양육솔루션 검사

검사 대상은 영아와 유아로 나눠지며, 부모에 대한 내용도 검사에 포함된다.

 

영아는 15개월 ~36개월 로 문항수는 총 110문항

(자녀이해도영역 51문항, 부모이해도영역 59문항)

유아는 만 3세~6세로 문항수는 총 114문항

(자녀이해도영역 63문항, 부모이해도영역 51문항)

 

두 검사 모두 15~20분 내외로 마칠 수 있다.

 

 

 

 

 

나는 유아용으로 검사 시작!

 

 

 

 

 

 

 

아이의 정보와 부모의 정보를 입력하고 검사를 시작한다!

 

 

 

 

이런 문제들의 선택해서 총 6페이지를

쭉쭉쭉 내려오다보면!

 

 

 

 

 

부모이해도 검사에서도 내가 잘하고 있는게 맞나..?

라는 생각을 문득문득했었는데 뜨끔하는 검사내용들이 간혹있기도 했다.

 

 

덜 놀아주긴했었지... ㅋㅋ

 

 

그리고 결과보기를 눌러주면

검사내용을 인쇄할 수도 있고, pdf로 저장할수도 있어서

나는 pdf 로 저장!

 

 

 

 

 

 

 

 

그리고 검사결과.

반성의 시간인가...

 

 

1. 종합지수

2. 자녀이해도

3.부모이해도

 

로 나뉘어져 점수가 나오고, 3가지 항목 다 점수가 낮다.

보통보다도 수치가 낮음.

 

 

 

 

 

처음 결과를 봤을 땐 다 내 탓인가 라는 생각을 먼저했지만,

그렇게 생각하면 더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관두기로 하고,

찬찬히 읽어봤는데, 맞는것도 있고, 틀린 부분도 있어 적당히 수용하는걸로 내 안에서 타협했다.

 

 

 

 

 

몇 시간의 상담을 마치고 검사 결과를 받은게 아니다보니

모든 결과에 순응할 수 없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결과에 대해 약간 반성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육아를 위해서 적당한 타협을 거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아이의 기질은 느린고 더딘아이..

나는 육아기질은 사교상호작용형. 

 

아이는 어느정도 예상했는데, 

나는.... 아닌거같은데....

 

난 사교적이지 않은데...

얼굴만 아는 사람이 오면 못본척하는데.....

 

암튼..

 

 

 

2024년에 부모, 아이 모두 행복한 육아를 위해서 한번쯤은 해볼만한 검사.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