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연구소_infj-t

INFJ궁합_ 인프제와 맞는MBTI혹은 안 맞는 MBTI는?

728x90
SMALL

 

 

 

상처 많이 받고

속으로 생각 많이 하는 INFJ

머리속으로 예전일을 꺼내 상처받고 생각하고 

다시 그 상황에 놓인다면 이라는 상상을 하며

스트레스 받고 이런 상상을 하는 내가 싫다며

부정하지만 또 이게 나인걸 이라며 인정하고...

그러다 잠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증나ㅋㅋㅋㅋㅋㅋ)

 

 

 

예전엔 이런 것들을 통들어 

소심하다, 소극적이다 라는 부정적 표현을 많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내향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으로 표현되고 있어

너무 좋아

난 소심, 소극적이 아니라

신중하고, 섬세한거라고-_-

왈자지껄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라고-_-

(라고 외치고 싶지만 외치진 못해.... .)

화는 많이 나지만 누구라도 걸려라 싸울거다 

하지만,

좋은게 좋은거라 생각됨.

 

 

 

 

케바케 사바사겠지만

INFJ와 궁합이 맞지않는 MBTI와 잘맞는 MBTI는 뭘까

 

 

 

 

 

INFJ와 잘 맞는 MBTI

좋은 관계로 발전 가능 : INFP, INFJ,ENFJ, INTJ, ENTJ, INTP, 

천생연분 : ENFP, ENTP

 

 

INFJ와 잘 안맞는 MBTI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 보면 INFJ는 감정적, 공감의 마스터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현실적인 S와 잘 맞지 않는 듯

잘 안맞는 타입으로는 S 들어가면 F,T 상관 없고, P,J 상관없이 다 안맞는다고 나오네 ㅋ

(케바케 사바사주의)

 

(근데 반반, 최악은 아니지만 .. 이런거도 없이 호 아니면 불호인것도

INFJ스럽네 ㅋㅋ)

 

 

실제로 만난 지인들 중에도 저 사람 왜 저렇게 이해를 못하지 하면 

거의 100%에 가까운 확률로 S 였다는....

(남(의)편도 S..) 

박터지게 싸운다능..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