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연구소_infj-t

ENFJ_특징_성격_INFJ와 닮은 듯 다른 E_I

728x90
SMALL

 

 

 

 

나의 워너비 MBTI인 ENFJ

INFJ인 나와 외향 내향의 차이만 있을 뿐일까 싶기도 하지만

ENFJ를 동경하게 만든 이유 중 하나는

INFJ인 내가 성향이 외향적이었다면 

삶이 조금은 바뀌지 않았을까?

내 성격에 외향적인 성향이었다면 나는 전혀 다른 인생을 살고 있지 않을까 싶어....

 

 

(뿌리깊은 I형 인간은 똑땅해..)

 

 

 

 

 

 

ENFJ = "선도자"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함과

누군가를 돕는 일에 즐거움과 만족감은

xNFJ 공통인건가..? ㅋㅋㅋㅋㅋㅋㅋ

 

 

 

< 자신의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설파하고,

부당하거나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이 되며 이에 반대의 목소리를 낸다. >

와우 멋지네 

I인 나는 생각은 하지만 목소리를 내진 않고 생각만 할텐데...

 

 

와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충분한 능력이 있다고?

MBTI 에서도 인정한 능력자라는거?

와우

 

 

이타주의적 성향

와 나는 아니지만 나의 MBTI 성향에서도 좀 나오는 말인거 같은데..

 

 

 

다른 사람을 이끄는 선도자 

리더형 MBTI구나

 

 

 

 

 

 

ENFJ의 강점과 약점

 

 

참 리더 = ENFJ

 

 

 

 

지나치게 이상주의적 거만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난 MBTI라 그런지 거만... 하구...나

 

 

 

ENFJ 한줄평

: 추진력 좋고 오지랖 넓고 책임감 강하여 다른사람들을 이끌어가려하지만

너무 잘나서 거만하기도 하며 비현실적이기도 하고 지나치게 이상주의적임ㅋ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