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연구소_infj-t

ISTP남편와 INFJ아내의 궁합은....?_잇팁남편_인프제아내

728x90
SMALL

 

 

 

 

 

 

나는 이 블로그의 운영자이자 INFJ

남편은 결혼 후 내가 사랑에 빠진 사람이 이 사람이 맞나 싶은 ISTP

 

MBTI를 알기 전 이사람과 나는 왜 이렇게 안맞는 부분이 맞을까 싶었는데

성격, 성향, 취미, 관심사도 그렇지만 MBTI마저 이렇게 나올 줄이야

 

친구에게 상담을 하니 본인의 전전남친이 ISTP였다며 

ISTP와 헤어지고나서 궁금함에 ISTP에 대해 연구를 했는데 보면볼수록 매력적인 MBTI라는 극찬에...

괜히 솔깃해서 찾아봤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다려라 잇팁!

 

 

 

 

 

 

ISTP-A / ISTP-T_장인

 

 

타고난 손기술..?은 케바케인듯 하지만

남편의 경우 물건을 직접 분해하고 조립해 개선하는 일을 즐긴다 라기보다

내가 만드려고 벌려놓은 일들을 수습하려 설명서를 읽는 것부터 시작하는게 나와 다른듯 하다

남편과 나의 MBTI는 남을 돕는 일에 관심이 많다고 하시만

인프제치곤 나도 큰 관심이 없고,

잇팁치곤 남편도 큰 관심이 없다는 건 공통점..

이걸 좋아해야해 말아야해 ㅋㅋ

 

매력적인 장인이 전체 인구의 약 5%?

인프제도 많지 않다던데

극소수 MBTI끼리 모인것도 공통점..?

 

뭐 이런것들만 공통되니..? ㅋㅋ

 

 

매우 충실하고 꾸준한 성격처럼 보일 때가 많지만 갑자기 원래 아무것도 안하던 사람처럼 바뀌는데

이건 뭔가요...?

 

 

오 이건 확실한듯 남에게 피해주지 않기 위해 조심하기보다

다른 사람이 피해를 주면 자신도 앙갚음하겠다는 태도를 보인다

와 이거 딱인듯

 

나는 내가 피해받기 싫으니 남에게 피해주지말자인데

남편은 나와 비슷한듯 다르다였는데

이 피해의 결말이 다른거였구나!

 

인간관계에서 공감능력보다는 행동을 중시하는 성향은 우리집을 갈등으로 만들어요 ㅋㅋㅋ

자유로운 성향이라 내가 쓴 물건 제자리에 두라는 것도 아무데나 두는 건가요? 

대체 왜들그래 잇팁

싸우자 잇팁

ㅋㅋㅋㅋㅋㅋㅋㅋ

 

 

강점

남편의 가장 존경스러운 부분중 하나

위기 시의 위대함

나는 예상밖의 일에서 패닉이 오는데

남편은 그닥 당황해하는 기색 없이 착착착착 끝내버림

그게 대단하면서도 신기함

원래 이런 사람이었나 다시 보이기도 하고

편안한

그들은 순간에 살고 흐름에 따라 미래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집안 미래 걱정은 나만하지ㅋㅋㅋㅋㅋ

 

 

약점

 

완고함

습관, 생활 방식을 또는 아이디어를 바꾸려고 하면 짜증나서 상당히 무뚝뚝해진다고?

확실히 완고함. 고집 오짐. 내가 말하는 것이 검색을 통해 정답임을 몇번이나 확인하고 말해줘도 아닌것 같다 우김-_-

둔감함

공감과 감성적인 감성으로 중도에 만나려고해도 말이 잘 통하지 않는 것 같다ㅋㅋㅋ

않는다 도 아니고 않는 것 같다는 뭐야 ㅋㅋㅋㅋ

둔감한 것도 잇팁이 인정하지 않는 완고함으로 ~한것 같다 라고 말하는 것 같아 ㅋㅋㅋ

비공개 및 예약

성격 알기가 어렵기로 악명이 높대 ㅋㅋㅋ

개인적인 문제는 혼자 간직하고 종종 잡담보다 침묵을 선호해서 나만 떠들지..ㅋㅋ

 

맞다 잇팁 = 실용적, 현실적

친구가 잇팁은 로봇이야 라던데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요 우리는 당신을 감시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번역 왜저래 ㅋㅋㅋㅋㅋㅋ

 

 

잇팁과 인프제 서로 참 달라 많이 끌리는거니...?

잇팁과 있으면 스트레스 엄청 받는 인프제

인프제와 있으면 스트레스 엄처 받는 잇팁

근데 서로 미워할 수 없는 애증이 되버림

 

사이좋게 지내자 제발...

내 말에 공감해주기 어려운 건 잇팁이라 그런걸로 생각할께

내 말에 공감 못하는 상상만 해도 짜증나는 인프제지만 ㅋㅋ 이해해볼게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