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연구소_infj-t

내친구는 ISFP. 왜 우린 싸우지 않는걸까?ㅋ

728x90
SMALL

 

 

 

mbti 신봉자로써 친구의 mbti를 infp로 예상했었는데아

isfp라고 해 너무 놀람

니가 S라고? s?

정말 s?

라며 궁금한 마음에 isfp란 뭘까 라며 찾아봄 ㅋㅋㅋ

 

모험가 타입의 성향이라 

친구의 취미가 꽃꽃이라서 미적 감각이 없진 않다고 생각했는데

진정한 예술가라 .. 의외인데? 

근데 호기심 많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성격은 확실.

개방적인 태도 

나는 i라서 나에게 먼저 묻지 않은 새로운 만남은 꺼리는 편인데

이 친구는 나만큼 꺼리진 않는듯

불편하다고 생각한 사람을 제외하곤 새로운 사람은 거리낌없이 만나는 듯하다

체계적이지 않은 태도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p라서 그런지 계획세우는건 좀 꺼려하는듯 ㅋ

친구와 둘이 같이 놀러가면 우린 서로 각자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서로 존중하는 시간이 암묵적으로 존재한다 ㅋㅋㅋ

그래서 같이 여행하면 둘다 편함 ㅋㅋ

나는 계획해서 친구를 끌고다니고

친구는 다 좋다며 따라와주고 ㅋㅋ 

최고의 여행파트너>< ㅋ

 

 

 

 

ISFP 강점과 약점

 

수줍음 아래에 숨겨진 강렬한 마음 ㅋㅋㅋㅋㅋㅋㅋ

친구의 성격을 지켜봐왔던 터라 좀 의외라고 생각했었는데

여러 운동과 활동을 하고 있다는게 신기 했음 ㅋㅋ

난 절대 안하고 있는데 혼자하는거 아니면..

쉽게 스트레스를 받음 흠

나랑 비슷하구낭.. ㅋㅋㅋ

힘내자 잇프피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