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연구소_infj-t

나는야INFJ-T_선의의 옹호자-2.강점&약점

728x90
SMALL

 

 

 

INFJ(-T)의 강점과 약점

 

 

 

 

 

(나는 저 할아버지 역할....)

 

 

 

 

 

 

창의적

창의적인 면은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데

틀에서 벗어나 생각할 기회를 찾긴 하는거 같아요..

저는 인정하고 포용하는 infj 입니다...

 

통찰력

외모가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것을 알고 있다는게 통찰력이야..? ㅋ

 

원칙주의

원칙주의는 확실합니다... 윤리문제와 관련해서 정말 신념이 강합니다.

그래서 룰 브레이커 극혐합니다..

 

열정적

열정은 많지만 유노윤호는 아니지..

유노윤호는 좋아하지만 이상향은 아닙니다....

근데 항상 어디서든 내가 최선을 다했어도 그렇지 않았던것 같은 기분이 드는건

열정적인 면과 완벽주의적인 면이 합쳐져서 인건가...

 

이타적

타인의 희생으로 내가 성공한다한들 그다지 기쁘지 않을거 같긴하네유..

내 말 한마디에 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줄 지 너무 고민해서 걱정.

 

 

 

 

 

 

 

 

비판에 민감

확실히 민감. 나는 칭찬받는거 좋아해요

칭찬 받으면 날아다니는데 지적받으면 기분이 바닥으로 내려가요...

 

개방을 꺼림

사실 블로그도 고민했는데 창의적인 면이

조금 더 커서 표현하고 싶은 것들이 더 많아서 가능했던 일이었던 같다.

 

완벽주의

계속해서 불완전함에 집착. 이거 공감.

틀어지는게 보기 싫어... 보기 싫다싫다 하니까 더 싫어지는듯...

 

평범한 것을 피하는 것

비범한 것을 갈망.. 열심히 더 열정적으로 해야 비범해질 수 있겠지?

요즘 세상엔 평범도 비범한건데.. 어렵

 

번아웃 경향이 있음

맞어 한 회사에서 오래 일을 지속하려면 휴식이 확실히 필요하더라구..

개인적인 성향이었던거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 또한 나였다.

교정 하고 있어 역시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