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연구소_infj-t

나는야INFJ-T_선의의 옹호자-1.성격유형

728x90
SMALL

 

 

 

 

 

매번 할 검사해볼때마다 다르게 나올까 싶어 다시해보면

한결같이 INFJ

 

뒤에는 A였던거 같은데 이번엔 또 T가 나왔네

내가 INFJ인건 변함이 없구나

 

 

 

 

 

 

 

유명인은 넬슨 만델라, 오프라 윈프리, 마하트마 간디, J.K롤링...

 

 

정말 나랑 안어울리는 사람들인데

나랑 같은 MBTI라니 

 

 

 

 

흔치않은mbti라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는데

한참 mbti가 유행하기 시작했을때 검사를 해보고는 

아 내가 이래서 그랬었나?

라고 납득이 되서 한결 마음이 편해졌던 기억이 난다.

 

(사실 그 전까지는 '나는 왜 자꾸 이런 생각을 할까?',

'왜 이렇게 생각이 많을까?'

'생각 좀 그만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너무 많이 했어서 ㅋ)

 

 

 

 

 

 

 

 

 

 

 

 

난 남을 돕는 것에는 사실 별 관심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또 생각해보니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긴 했었던 것 같다.

근데 인생의 목적까진 아닌데..

 

 

 

 

결론은 생각이 많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충전의 시간 너무 필요해ㅜㅜㅜ

혼자만의 시간 너무 필요해ㅜㅜ

육아하다 보면 나만의 시간이 너무 간절하다.

있어도 있어도 갖고 싶은 혼자만의 시간.

 

소름 돋았던 건 남편에게 내가 요근래 자주 말했던게

'나 몇일만 쉬다와도 돼?'

였는데 결국 아직도 몇일 제대로 쉬진 못했다는...

 

 

 

 

 

나는 남의 기분,

하다못해 드라마 속 인물들이 난감해질때

대리수치를 느낄만큼 남의 감정을 잘 살피는데

왜 내 기분은 그렇게 살펴주는 사람이 없는거야 ㅜㅜ 

라는 생각도 많이 함

 

 

 

보면 볼수록 난 인간infj야

 

 

 

 

 

 

 

 

나 자신을 잘 챙겨야 하는데, 

머리로는 알고 있는데 

막상 일이 닥치면 제일 먼저 버려두는 게 내 자신.

ㅜㅜㅜㅜㅜㅜㅜㅜ

 

그래서 아기 낳고 몸조리할때도 제대로 못했어서 그런지

면역력 저하로 몸뚱이에 쥐젖, 편평사마귀같은게 잔뜩 생겼다 ㅜㅜ

 

둘째를 낳는다면 좀 이기적이지만 

나를 좀 챙겨야 .... 겠어 ㅜㅜ

 

 

그리고 비상식적인 방법이나 옳지않은 방식으로 투쟁을 벌이기도 합니다 ㅋㅋ

너무 나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