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연구소

더 넥스트 스파크 셀프 와이퍼교체! 도저어어언~~~~

728x90
SMALL




얼마 전 눈이 많이 오던 날 평소와 다른 와이퍼의 삐걱거림이 느끼며
언제가는 교체를 교체를... 하며 시기를 노리고 있던 찰나에
이것도 한 번 셀프로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블로그를 찾아봄!
봤는데 하나같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 라는 말들이 많아
그럼 도전해보자! 하며 쿠팡에서 와이퍼를 찾아 결제 완료!



내가 구매한건 불스원 발수와이퍼!
스파크도 종류에 따라서도 와이퍼 사이즈가 달라지기 때문에 잘 찾아봐야한다

우리 파큰이는 18년식으로 더 넥스트 스파크라서
사이즈는 600mm + 350mm 로 구매하면 된다!

 

와이퍼의 상태를 확인!
빗물을 튕겨주는 발수와이퍼
계속 앞창이 뿌옇고 해서 유리 세정제를 뿌려가며 닦았음에도
눈에 반사되서 눈부시고 짜증나하면서 운전했었는데
발수라고 하니 믿고 사봄

이제보니 온라인전용이라고 써있네
저건 무슨 의미지..?
아무튼 사족은 이만하고 교체하는 법~


첫째 . 물기가 없는 상태로 작업을 하기를 추천!
둘째. 일단 와이퍼를 세운 후 + 모양으로 둔 후
셋째. 가운데 부분의 겹치는 부분을 눌러 기존 와이퍼를 빼주고
(고리 모양을 빼듯이 빼주면 됨)
넷째. 뺀 그대로 다시 넣어주면 됨

근데 ...
* 주의 *
너무 세게하면 저 교체하는 접합부 고리같은 부분이 플라스틱이라 깨짐 ㅜ
은 내 얘기.. 교체하다가 깨져버림 ㅠㅠ젠장

 

두 사이즈 모두 방법은 동일!
깨지지 않게 조심만 하면 되는데 바꾼지 오래된 사람은 장갑을 끼고 하길 추천
손에 검은거 엄청묻음.. 아님 옆에 물티슈라도 두고 하세요
그리고 추운데서 하지마세요;;
추움 -> 손 얼음 -> 손얼어서 힘조절 안됨 -> 부러짐

근데 나는 어떻게 껴놓긴 해서 그대로 쓰는데 문제는 없어보임
눈이 많이 쌓이거나 와이퍼에 좀 무게가 실리면 위험할거같긴한데 그냥 물기 좀 터는 정도면 괜찮을듯하여
그냥 사용중 ㅋㅋㅋ

아 그리고 표면이 젖어있지 않은 상태로 작업하는 이유는 발수코팅을 위해
와이퍼 교체 후 약 5분 정도 와이퍼 작동을 해줘야하기 때문.
발수코팅제가 묻어있는건지 뭔지 정말 물기가 튕길까 했는데
퐁~ 하고 튕김 ㅋㅋ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