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및자격연구소/건축기사공부일지

건축기사 필기_약 한달간의 열공

728x90
SMALL

 

 

 

2022년 4월 28일 필기시험.

날짜를 받아놓고 열심히 공부시작.

 

 

 

 

 

한달 좀 안되는 시간을 가지고 건축계획(제일쉬운) 이론은 제껴두고 

건축시공->건축구조->건축설비->건축법규 순으로 공부하려다가

구조에서 막혀 시공->법규->설비->구조로 역순으로 공부했다.

공부하는 순서는 상관없이 역시 무작정 많이 푸는게 장땡이다.

 

 

 

내가 사용한 책은 시대고시에서 나온

건축기사필기 최신기출900제PROJECT 이다.

 

 

 

 

이론을 공부하고

문제를 푸는식으로 공부했는데 시간은 엄청 걸리고

초반엔 맞는게 거의 없었고, 

진짜 시험 보기 1주일 전까지도 토탈 60점을 못넘어 

공부도 아슬아슬했다.

 

 

다른 공부후기를 올리는 블로거들처럼

머리가 비상한것도 아니라,

후기를 올릴 수 있을까 고민 많이 했는데

(자격증도 손에 꼽을 정도로 갖고있는데..)

이번 역시 계획만 세우고

지키지 못하는 날이 많아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는데

마침 남편도 이직준비 전이라 아기를 맡기고 

열심히 독서실 다니며 굳어진 머리를 말랑하게 만들었다.

 

 

 

 

 

 

 

 

 

실기를 위해선 이해를 하고 식을 풀줄 알아야 하는데

공부를 거듭하다보니

이건 단기간에 할 수 있는게 아니다 싶어 

식을 푸는 문제도 거의 외우다 싶이하고 

본 문제 또 보고 본 문제 또 보고

반복하며 

공부..

 

 

 

 

 

 

 

 

 

 

시험 보면서 좀 더 열심히 할걸 이라는 생각도 했지만

아 돌아가도 못하겠다 싶어 역시 할만큼했다 싶었다.

 

 

 

 

그리고 4월 28일 시험 결과는 5월 18일에....

그 후기는 과연...

(가채점으로는 과락없이 61점 아슬아슬 합격ㅋ)

합격이면 장땡.

 

 

 

 

그리고 오늘....9시....에 까먹고 10시에 확인

ㅋㅋㅋㅋㅋㅋ



 

 

 

 

와 합격이다!!!!

하고 득점조회눌렀는데..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60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합격이 어디냐 ㅋㅋㅋ

 

 

728x90
LIST